< >

''에 해당되는 글 건

반응형

미국인 셰프가 김치를 만들었는데, 너무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 번역했습니다. 중간에 김치가 건강한 음식이냐에 관한 논쟁도 있었는데, 쓸데없이 자기들끼리 싸움 붙어서 감정적인 코멘트는 제외하였습니다.

 

 

<본문> 

김치를 만들었어! 정말 제대로 된 김치말이야! 난 원래 매운 것도 잘 못 먹는 완전 전형적인 백인, 진짜 심하게 백인이야. 그러나 난 진짜 김치를 만들었지. 내가 좋아하는 BBQ집과 같은 맛이야. 짜고, 맵고, 생선 향이 있는, 진짜 김치야!

 

 

 

 

 

 

<레딧 반응>

 

 

 

demo-nation

푸하하.. 네 게시물만으로도 톡 쏘는 김치 에너지가 느껴져요. 다음에는 백김치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좋은 주말 보내.

 

 

∟PMme_slave_leia_pics

응, 찾아봤어. 양념 없는 김치?! 끔찍하게 들리는데. 애들과 노인들에게 인기 있나? 아니, 난 그 불타는 맛이 필요해. 한편으로는 한국의 자우어 크라우트(*독일식 양배추 절임)? 브로. 그거 괜찮은데.

 

 

∟∟mrsgordon

전통적으로 김치는 가을 수확기에 만들어서  겨울 내내 먹지. 나박김치는 첫 번째 봄 수확과 함께 만드는 거야. 겨울 몇 달 동안 아주 펑키한 김치를 먹으니 좋은 변화가 될 거야.

 

 

∟∟∟GeneralDumbtomics

바로 그거야. 신선한 음식을 통조림하는 것은 사실 얼마 되지 않은 새로운 발명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해. 프랑스에서는 여전히 그것을 발명가의 이름으로 부르지. 

그 전에는 20만 년의 인류 역사 동안, 발효와 건조가 음식을 저장하는 주요 방법이었어. 

김치는 겨울철을 위해 칼로리와 비타민을 절약하는 겅. 그것이 매우 맛있다는 사실은 보너스일 뿐이지.

 

 

∟∟∟∟mrsgordon

저장 음식과 발효음식은 정말 매력적이야. 그게 인간이 수렵과 채집을 그만 둘 수 있었던 이유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원시적인 삶은 정말 지칠 것 같아.

 

 

∟∟∟∟∟GeneralDumbtomics

아이러니하게도 수렵과 채집은 일주일에 16시간에서 20시간 정도만 일하면 돼. 농업은  더 크고 정착된 인구를 가질 수 있게 해줬지만 그러나 훨씬 많은 일을 해야 하게 되었지. 이게 농업이 전문화 분업으로 직결되는 이유야.

발효는 정말 끝내줘. 작은 젖산균 친구들은 모든 것을 맛있게 만들지.

 

 

∟∟∟∟∟∟GeneralDumbtomics

재미있는 사실: 농업은 식생활의 질을 너무 심각하게 (나쁜 쪽으로) 변화시켰기 때문에, 이빨 상태를 보고 구석기시대의 유적과 신석기 시대의 유적을 쉽게 구분할 수 있어. "The daily grind (매일의 고역)" 이라는 숙어는 우리가 커피나 직업과 자주 연관 짓는 관용어인데, 곡물을 갈아야 하는 필요성으로부터 유래된 말이야. 농업이 신석기시대 사람들의 골격에 미치는 영향을 분명히 볼 수 있어. 하지만 인구는 폭증했지. 식생의 질과 인구를 맞바꾼 거야. 

 

 

∟∟∟∟∟∟∟mrsgordon

알톤? 당신이에요?

(* 알톤 브라운 : 요리를 과학과 접목한 굿이츠라는 쇼로 유명)

 

 

∟∟∟∟∟∟mrsgordon

쳇, 우린 왜 이런 게 없는 거야? 

 

 

∟∟The_Potato_Queen_

오우~ 나 백김치 좋아해!! 맛있고, 상큼하고, 아주 깔끔한 맛이에요. 보쌈을 위한 멋진 랩이 되지. 언젠가 한번 시도해 봐!

 

 

∟∟demo-nation

푸하하.. 맞아, 특히 '젊은이들과 노인들을 위한 것!' 네 김치 아주 맛있어 보여!

 

 

∟PMme_slave_leia_pics

이런 젠장. 뭐라고? 지금 당장 검색한다. 

 

 

bruiseballet

정말 잘됐어. 조금 떼서 김치스튜를 위해 더 발효시켜보길.

 

 

∟PMme_slave_leia_pics

스튜? 설명해줘! 한 번도 들어본 적 없어! 제발 말해줘!

 

 

∟∟jininberry

김치가 조금 오래되고 시어지면 돼지고기나 스팸을 조금 넣고 멸치 육수로 요리해. 신선한 김치를 써도 되지만.

 

 

∟∟∟bruiseballet

나는 톡 쏘는 걸 좋아해서 신 김치를 더 선호해. 김치찌개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요리야

 

 

∟∟∟stealthflight23

아니면 김치볶음밥에 달걀과 참기름을 넣은 것도 맛있어 난 신 김치를 이용해서 아침밥으로 종종 만들어 먹어

 

 

∟∟pennypiepup22

김치찌개로 찾아봐 김치 스튜를 찾으면 다른 요리법이 나올 수도 있어

 

 

∟∟The_Potato_Queen_

김치찌개는 정말 맛있어!

난 김치가 발효되고 시어지면 삼겹살 조각이나 스팸으로 김치찌개를 만들어.  백종원이나 유튜버 망치의 요리법을 찾아보기를 추천해!

 

 

sooper_genius

만드는 동안 지진이라도 난 거야?

 

 

∟Rosieassspoonbill

ㅋㅋㅋ 냉장고에 있던 다른 물건들이 김치 냄새 때문에 다 쓰러졌나 했다. 혐오 발언 아니야. 난 김치를 좋아해.

 

 

∟∟sooper_genius

선반에 있는 다른 것들이 어떤 식으로든 때려눕혀 지거나 부딪힌 것처럼 보이는 게 재밌네. 그런 식으로 사는 사람들이 있지. 난 아니야. 뭐 각자의 취향이 있으니까.

나도 김치 팬이야. 내 하우스 메이트는 그 냄새를 싫어하지만 내 예비 신부는 한국사람이야. 예비 장모님이 김치를 만들어주셨는데 영광이었어. 

그런데 내 반찬통 들은 그 과정에서 쓰러지지 않았지 :-D

 

 

∟PMme_slave_leia_pics

아니 그냥 내가 정리를 잘 못하는 인간이야. 난 그냥 말 그대로 물건들을 쑤셔 넣거든.

 

 

∟∟sooper_genius

에이 그게 너한테 괜찮으면 됐지. 그런 걸로 판단하는 거 아니야.

김치가 완전 별처럼 빛나는데?

 

 

poopoodomo

잘 만들었네!!

냉장고 좀 치워!!

 

 

∟PMme_slave_leia_pics

잘못된 건 없어. 다 깨끗하다고 약속할게. 그냥 정리가 안 된 거야. 나처럼.

 

 

∟∟poopoodomo

하하 그래, 더러워 보이진 않아. 그냥 옆으로 누워서 아무렇게나 밀어 넣어 진 것 같이 보일 뿐이야. 보고 있으니 마음이 아프네. 그래도 김치는 정말 맛있어 보여요!

 

 

∟m1ster0wl

네, 엄마...

 

 

piratesox

축하해! 시간이 지나면 맛이 더 강해질 거야.  김치가 정말 독해지면 김치찌개를 만드는 데 써도 돼.

 

 

sweethon11

정말 맛있어 보인다!

 

 

ikatrambuthijau

잘됐네, 친구.

 

 

Bucketbotgrrrl

ㅋㅋㅋ 이거 딱 내가 처음 김치를 만들었을 때 반응이랑 똑같애! 두 번째는 슬프게도 완전히 망했지만. 그래도 다시 해보고 싶어.

 

 

xrihon

일단 피크로 냄새가 강해지고 시어지면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며칠간 감칠맛*이 입에 돌 거야.

(* 일본어인 Umami우마미라고 쓰네요)

 

 

∟PMme_slave_leia_pics

모두가 나한테 그걸 얘기하는 걸 보니 그 김치찌개라는 걸 절대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 굉장히 맛있는 것처럼 들려

 

 

SarcasticPoet31

정말 맛있어 보여. 성공한 거 축하해!

 

 

SojuSeed

난 한국 사는데, 내 여자친구가 김치를 못 먹게 해야 해. 그것 때문에 아프거든. 김치를 매일 먹지 마. 건강에 좋지 않아.

 

 

∟mrsgordon

그건 듣기에 좀 이상한데. 온 나라에서 매일 문제없이 먹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 말이야. 직관적이지만. 네 여자친구는 음식 과민증 검사를 받았어?

 

 

∟∟GeneralDumbtomics

난 김치를 매일 먹는데, 특히 그게 건강한 음식이고 또 맛있어서야. 음식에 알러지 있는 거 아니야?

 

 

mrsgordon

예이! 앞으로 훨씬 더 많은 맛있는 것들을 만들 수 있겠네! r/fermentation 여길 찾아보면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아.

 

 

middleraged

백인 남자 동지로서, 김치 만들기를 성공한 걸 축하해.

 

 

useiu8

김치는 정말 맛있어. 난 개인적으로 무생채와 총각김치를 더 좋아해. (radish salad variety (musaengchae) and ponytail kimchi. 원본 표현이 재미있어서 같이 둡니다.)

 

 

MilkBreadBaby

김치를  (좋아하고 싶은데) 좋아하지 않아서 슬퍼.  한국인들 중에도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까?

 

 

∟souricecream

꽤 많아.

 

 

∟edwin177

니가 좋아할 만한 다른 종류의 김치를 찾아보는 건 어때? 김치는 종류가 정말 많아.  심지어 별로 맵지 않은 국 같은 김치 종류들도 있다고.

그리고 그것들조차 좋아하지 않는다면, 뭐 어때. 니 미각인데.

 

 

bridgmanAMD

훌륭해. 김치는 자연적인 가장 완벽한 음식이야. 한국 밖에서 그걸 발견하는 게 좀 힘들지만.

내가 아일랜드인 독일인 하프라서 사람들은 내가 선호하는 음식 리스트에 김치가 높은 순서를 차지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한국에서 잠시 일했던 적이 있고, 처음 김치를 한 입 먹어보았을 때 나는 마치 "평생 지금까지 어디 있다가 이제야 나타난 거야?"  이랬다고.

 

 

DietPocky

니 냉장고 뭔 일 있었냐?

 

 

∟PMme_slave_leia_pics

내가 좀 심하게 정리를 못해. 난 셰프인데 내가 일하는 곳의 냉장고는 완벽하게 정리돼 있어. 집에서는 그냥 온갖 잡것을 냉장고에 쑤셔 넣어놨지. 난 그냥 불안정한 사람이고 사람들한테 그걸 보여주는 걸 별로 불편해하지 않아.

 

 

∟∟DietPocky

ㅋㅋㅋ  그런 바이브는 존중할게.

 

 

kimcheeslice

미국 중서부에서 자라며 우리 가족의 냄새 나는 한국 음식 때문에 놀림당해왔던 사람으로서, 이 글을 너무 너무 사랑해!

 

 

∟mrsgordon

정말이야! 80년대에 미국에서 자란 한국 사람으로서, 우리 음식이 이렇게 미국에서 유명해지는 걸 오는 게 너무 좋아.(그리고 우리 음식이 이상하다고 우리를 괴롭혔던 애들 바보야)

 

 

∟∟PMme_slave_leia_pics

그놈들은 다 아주 나쁜 놈들이야. 난 어렸을 적이 전혀 그립지 않아.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lueskyt2

재미있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