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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자동차 전문지 "Auto Zeitung(아우토・자이퉁)"이 최근 실시한 전기 스포츠용 다목적 차(SUV)비교 평가에서 아이오닉 5와 EV6이 각각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래는 일본 기사 본문과 일본 댓글 반응입니다.
 
 
 
 
 
 
< 일본 기사 본문 >
 
 
현대 자동차의 "IONIQ 5(아이오닉 5)"와 기아차 "EV6"이 테슬라 , 벤츠 등을 제치고"경쟁력 있는 전기 차"로서 성능을 인정 받았다. 
 
현대차 그룹은 독일 자동차 전문지 "Auto Zeitung(아우토・자이퉁)"이 최근 실시한 전기 스포츠용 다목적 차(SUV)비교 평가에서 아이오닉 5와 EV6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우토 자이퉁은 최근호에서 아이오닉 5, EV6, 테슬라의 "모델 Y" 메르세데스-벤츠의 "EQB", "폴 스타 2" 등 현재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5개의 모델을 평가했다. 주행 컴포트 (Comfort), 파워 트레인(powertrain), 주행 다이내믹(dynamic), 차체(body), 친환경 경제성(environment, cost) 등 5개 항목에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아이오닉 5가 총점 3222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EV6은 2위(3178점)에 이르렀다. 이어서 폴스타 2(3164점), 모델 Y(3157점), EQB(3138점)순이었다. 
 
아이오닉 5는 주행 컴포트 부문에서 1위이며, 주행 다이내믹과 친환경 경제성 부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아이오닉 5는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되며 전체적인 조화를 보여준다" 라며 "주행 안정성과 경제성은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EV6은 친환경 경제성 부문 1위이며, 파워 트레인 부문에서 2위를 기록했다. 특히 항속 거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EV6 롱레인지는 77. 4kWh(와트시)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유럽 기준으로 항속 거리가 439킬로미터이다. 
 
아이오닉 5와 EV6에 대한 선호는 이뿐만이 아니다. 이에 앞서, 독일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지 "Auto Bild(아우토・빌트)"는 지난 달 "2021년 최고의 수입차" 중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아이오닉 5를 택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자동차 전문지 "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츠)"가 아이오닉 5를 "2021년 독일 올해의 차"로 선택했다. 특히 독일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ID.4"를 리드한 것이 화제가 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에서 아이오닉 5가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서권했다" 고 말하며 "이 매체는 유럽 소비자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있어, 차량을 구입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을 제공한다 "고 말했다. 
 
EV6역시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츠가 2021년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 1위로 선정하는 등 3대 자동차 전문지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오닉 5와 EV6은 지난해 유럽의 판매량도 호조였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에서 아이오닉 5와 EV6의 누적 판매량은 3만 2952대이다. 아이오닉 5가 2만 1650대, EV6가 1만 1302대 팔렸다. 각각 지난해 6월과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점을 감안하면 2개 차종은 월 평균 2500~3000대씩 판매된 셈이다. 올해 유럽의 1월 판매량에서도 EV6은 3200여대, 아이오닉 5는 2400여대 판매됐다. 
 
 


 
 
< 일본 댓글 반응 >
 
 
 
ketumedon | 182(공감)/226(비공감)
디자인은 일본차의 2보, 3보 앞서가고 있다.
리프 등의 디자인으로는 유럽 미국이 받아들일 수 없어. 
미국에 간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거야. 
일본제의 가전품은 거의 전무하고,
눈에 보이는 건 거의 LG나 보슈야. 
일본 제품이 세계 제일인 건 이미 과거의 일이지.
 
 
 
 
답글→bak***** |19/0
디자인만은 미쯔오카도 좋아 ㅋ
 
 
 
 
답글→mot***** |48/27
디자인은 거의 외주이죠?
유럽의 디자이너에게 맡기고 있어요.
좋은 게 당연하죠.
 
 
 
 
답글→mas***** |16/2
아무리 디자인이 좋아도 (^^)
자폭하는 차는 필요없어.
 
 
 
 
답글→航空ファン |44/8
현대도 기아도 유럽 자동차 디자이너를 뽑아서 
유럽차 느낌이 풍기는 한국차를 만들고 있을 뿐입니다.
 
 
 
 
답글→hir***** |34/3
한국인 디자이너가 혼다 피트를 디자인 했습니다.
디자인이 나쁘다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만...
 
 
 
 
답글→cin***** |32/34
벤틀리 디자인 디렉터였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상엽 씨가 디자인했습니다. 
이 사람은 벤틀리, 콜벳, camero를 디자인한 사람입니다.
 
 
 
 
///AMG S65 | 230/62
아직까지 유럽, 미국에서 일본과 한국은 같은 아시아로 
인식되는데, 일본인으로서는 똑같은 취급을 안 했으면 좋겠어. 
유럽, 미국 사람들은 아마 일본도 한국도 동등한
성능이라고 생각하겠지.
사용해 보고 「실패다!」 「일본과는 다르다!」고 인지하는 것은 5년 후나 10년 후일까…
뭐, 그때까지 인재가 일어나지 않길 바랄 뿐이지만...
 
 
 
답글→って! | 17/11
현대 자동차의 아이오닉 5의 형제차(겉면 이외 플랫폼 통상)인 KIA의 EV6가 헝가리에서 폭발한 거 같은데 ㅋ
 
 
 
 
scr***** | 47/66
멋지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고속으로 달리면 흔들릴 거 같지만요. 
자동차의 본질적인 부분이 거칠  거 같아요.
 
 
 
 
kd_***** | 15/0
광과나 스텔스 마케팅, 잡지 기자로의 뇌물,
인터넷에서의 선동 등에 관한 선전비용의 액수라는 점에서는 
일본이나 독일을 완전히 넘은 듯하다.
 
 
 
 
 
tak***** | 99/14
판매된 건 아니죠.
판매점에 납품했죠.
 
 
 
 
mik***** | 8/1
일본에서도 판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만,
어떻게 될까?
 
 
 
 
sar***** | 97/10
>「유럽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위 기사 사진에 달린 문구)
 
돌풍이라면 잠잠해지는 것도 금방이야.
 
 
 
 
 
ks*** | 54/8
나에게 있어서 테슬라, 벤츠의 시대는 아직 전혀 끝나지 않았는데.
유럽, 미국은 다른 거야?
 
 
 
 
 
au8******** | 94/11
이번에 힘을 들이는 게 굉장하네. 
자국 매체만이 아닌 일본 매체의 아첨 기사도 눈에 띈다. 
 
 
 
 
blu***** | 31/10
미안하지만 테슬라, 벤츠의 발끝도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해.
 
 
 
 
foc***** | 16/1
광고 페이지가 있는 잡지의 평가는 의미 없음.
컨슈머 레포트에는 광고도 없고, 현대는 순위에 없음.
 
 
 
 
hir***** | 70/14
잡지의 평가는 어떻게든 할 수 있을 거야.
실제로 벤츠와 나란히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면 다르겠지만.
 
 
 
 
pik***** | 25/219
스포티지는 멋있어.
또 해외에서 장기간 생활할 때는 사보고 싶어.
한국차에 색안경은 불필요해. 
언제나처럼 일본제의 부품도 가득 들어있을 거고.
 
 
 
 
leo***** | 44/116
한국차를 알게 됐을 때 직접 운전한 적이 없어서
좋은지 나쁜지 판단을 할 수 없는 것다는 것이 진짜 속마음이지.
팔리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 나름의 이유가 있을 거다. 
이건 냉정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어.
한국이나 중국을 일본인이 무시하기 십상이지만,
냉정한 판단과 분석을 해야 해. 
이미 한국도 일본인보다 소득이 많은 게 현실이야.
과거의 영광이나 프라이드를 버릴 각오가 없다면 
일본은 패배할 거라고 생각해.
 
 
 
 
답글→航空ファン | 3/2
냉정하게 생각하면 성능이 좋건 간에 
불타는 EV따위 안 살거야.
 
한 번도 불탄 적이 없는 닛산 리프를 사면 충분해. 
 
 
 
 
 
xwl***** | 63/12
그럼 내구성은?(ーー)
 
 
 
 
sam***** | 30/8
어떤 언론도 신용할 수 없어.
 
 
 
 
ライオン | 25/6
현대 자동차는 발화 사고로 1800억 엔의 리콜을 했다.
그 발화 원인의 구명과 대책은, 해결한 건가.
EV가 발화했다면 소화하기 위해서는 
가솔린 차에 비해 몇 배의 시간과 방수량이 필요하다.
주차장에서 불타면 다른 차에 옮겨붙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어. 
한국인은 나무 다리를 두드리지 않고 건너는 기질이 있으니 
일본에서 팔지 말아주세요.
자동차 평론가도 이 중대사고를 전혀 알리지 않고
아이오닉을 찬사하는 기사나 유튜브가 많아.
무책임 한 게 아닌가 싶다.
 
 
 
 
zan***** | 35/7
>테슬라・벤트의 시대는 지났다…
그렇구나. 그런데 발화하는 차의 시대가 오는 건 상상할 수 없는데.
뭐, 일본은 일본인이 좋아하는 차를 고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mud***** | 2/1
이런 상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잘하는 로비 활동이나
매수공작으로 부정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방법으로 얻은 상을 자랑하다니, 
웃긴 걸 넘어서 연민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상을 받는 것보다, 불타지 않는 안전한 차를 제조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합니다.
 
 
 
 
sho***** | 79/12
자동차 전문지가 항상 고평가를 내지만 
판매는 늘지 않는 한국차.
전문지에 비싼 돈을 지불하기만 해서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살 수 없다는 좋은 증거네요.
 
 
 
 
hin***** | 16/8
Carwow 씨의 최신 영상에서
 
키레스 리모컨으로 K차를 작동시켰는데,
 
사람에게 반응하지 않고 들이받을 뻔한 영상을 봤어.
 
K차의 저안정성이 입증됐어요.
 
 
 
 
政宗 | 19/5
만약 이 한국차의 실력이 진짜라면,
유럽 미국의 자동차 업계는 절대로 가만히 있지 않아.
새로운 규제 등 갖은 수를 써서 
시장에 방해를 하기 시작할 거야.
일찍이 도요타가 그랬듯이.
 
 
 
 
jbo***** | 37/6
>「테슬라・벤츠의 시대는 지났다」
 
3~5년 연속 수상이라면 그렇게 말해도 
과언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한 번 수상한 것만으로 타사를 깔보는 표제를 붙이다니, 
역시 대단한 국민성이야. 
자칭 선진국인이 될 만하네요. 민도가 높다 높아(^^) 
 
 
 
 
r_y***** | 21/2
아무리 디자인이나 장비, 주행 성능이 좋아도
불타거나 폭발할 우려가 있는 자동차는 무서워서 구매할 수 없어.
 
 
 
 
ari***** | 3/9
이거 분해해서 철저하게 조사해.
이제는 한국이나 중국에게 가르침을 받는 시대야.
우선은 쫓아가야 돼.
 
 
 
 
zsa***** | 8/1
음~, 독일에서는 불을 뿜는 차가 최고 평가를 받는군요.
어쩌면 독일의 EV도 불을 내뿜는 걸까?.
독일도 추우니까.
 
 
 
 
tom***** | 35/7
언론 매수는 한국 기업의 상투적인 수단이다.
일본에서도 갑자기 현대 자동차의 EV차가 
패션지를 포함해 칭찬받기 시작해서 기분 나빠. 
소비자는 바보가 아니야.  이런 가짜  뉴스에 속지 않아.
 
 
 
nor***** | 72/1
매수한 잡지상에서 1위 2위.
 
누구에게 자랑하고 싶은 건지 전혀모르겠네.
 
자국에서만 하길 부탁해!
 
 
 
 
cha***** | 14/4
우크라이나가 힘든 상황인 것을 틈타서
부정한 이익을 얻으려 하지마.
러시아랑 합쳐서 한국도 국제적으로 제재할 거야.
독일은 지금 바쁘니까 방해하지 마.
 
 
 
tou***** | 2/0
뭐 힘내ㅋ
 
내 목숨은 소중하니 저 나라의 차는 필요없어.
 
 
 
lov***** | 42/8
머지않아 불 탈 테니까 걱정할 필요없어.
불 태우는 데에는 실력이 있어서 
신경쓰지 않아도 돼.
떠들면 떠들수록 부메랑으로 돌아와.
 
 
 
tm_***** | 71/11
리콜 부문 1위를 잘못 쓴 거 아니야?
아!아니지.
고장차 1위였지.
 
 
 
結構毛だらけ猫灰だらけ | 22/3
한국차를 구입하지 않는 이유는 잔뜩 있지.
 
 
 
MACGYVER | 20/5
시장 규모도 아직 작은데 이렇다 저렇다 라고 말해도
무의미하겠죠. 사사로운 부분에 주목하는 기사에는 도가 텄네ㅋㅋ
 
 
 
rio | 19/5
불타는 자동차가?
항상 있던 페이크 뉴스군요.
 
 
 
hat***** | 64/6
오랜 만에 웃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려요.
 
 
 
ymk***** | 13/3
앞으로는 한국제 배터리에 의한 분신自殺의 시대인가?
 
 
 
emb***** | 8/3
근데 아직 불타잖아.
 
 
 
ofv***** | 20/3
올해 가장 많이 웃은 기사야.
 
 
 
yuk***** | 38/19
아이오닉5는 너무 커, 폭이 약 1.9m,
최소 회전 반경 약 6m, 이렇게 다루기 힘든 나쁜 차는
미국 이외에서는 팔리지 않을 거 같다.
 
 
 




번역기자: soyan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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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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