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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기차 충전소 비전에 관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일본이 이 분야에서 뒤쳐지고 있다는 여러 뉴스가 나오면서 또 특유의 '신 포도 만들기'가 시작되었나봅니다.  

자동차가 마지막 제조업 자존심이라 많이 예민하네요.

 

 

<기사내용>

한국 전기자동차 충전 '주유소처럼 편리하게 " 공공 충전소 2280 기 설치 

 

한국 정부가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를 '주유소'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전국에 급속 충전기 3000 여대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 중 약 120개는 20분 정도면 충전 할 수 있는 초고속충전기이다. 

 

31일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획 재정부 장관 주재로 개최한 제4 차 혁신 성장 BIG3 추진회의 결과, 정부는 이 같은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 인프라 확충 방안'을 확정했다. 

 

지난해 기준, 한국에 설치된 전기자동차 고속충전기는 9805 대. 절대적인 수량은 우수한 편이지만 사용의 편이성이 부족하고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주유소 (전국에서 약 1.2만 개)보다 편의성 높은 전기자동차 충전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내걸고 올해 안에 고속충전기를 1 만 2000 대까지 확충할 방침이다. 2025년에는 1만 7000대, 2030년에는 2만대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앞으로 전기자동차 고속충전기는 차량의 비율이 높은 서울 · 제주 · 대구 (대구) · 대전 등에 우선적으로 설치한다. 시 ·도 시간 광역 도로는 평균 15km 간격으로 설치한다. 

 

설치는 공공 기관이 우선적으로 담당하지만, 민간 보조 및 단계적인 운영 양도를 통해 민간 주도 시장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약 1시간으로 느린 충전 속도는 3배 이상 빠른 초고속 충전기를 보급하여 개선한다.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에 초고속 충전기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올해 공공 기관은 고속충전기 2280대를 생산한다. 예를 들어 환경부 (환경부에 해당)는 최적의 입지 선정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 이용률이 가장 높은 곳을 중심으로 880대를 설치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등 수요가 높은 곳에 220 대를 설치한다. 

 

산업부는 한국 전력 공사와 함께 도심의 슈퍼, 병원 등 주요 복합 시설에 1030대를 설치한다. 

 

올해 안에 총 589 개의 민간 충전소 설치비용도 지원한다. 올해는 특히 민간 충전 사업자의 고속충전기 설치비 중 50%를 지원하여 289 대 설치를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환경부는 기존의 주유소를 복합 충전소로 개조하기 위하여 충전기 제조비용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0분 이내에 충전이 완료되는 초고속충전기는 공공기관 43대, 민간 지원을 통해 80대 플러스알파를 제조한다.

 

초고속 충전기가 주로 설치되는 장소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12개소 (48대) 도심 8개소 (32대)이다. 

 

이들 초고속 충전기는 모두 현대 자동차가 생산하지만, 정부는 포르쉐, 테슬라 사 등의 수입품 설치도 확대하도록 전국에 요구할 방침이다. 

 

이 밖에 정부는 전기자동차 충전 공공사업 양도에 관한 로드맵인 '공공 부문 충전기 제조 · 운영 사업 전환 계획'을 올해 6월까지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새로운 충전 사업 모델인 '메가 스테이션」의 발굴에도 공을 들일 예정이다,

 

 

 

 

 

 

<이하 야후재팬 댓글입니다>

 

 

働く身体障がい者 2  183/10

콘덴서처럼 단시간에 충전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마 한국에서는 과충전으로 불을 뿜겠죠!

 

 

∟008*****     13/0       

에너지 보존법칙이 있는 한, 콘덴서라 해도 다르지 않아.

 

 

mic *****   108 / 8  

20분은 짧지 않아. 전기자동차는 가솔린 엔진 자동차보다 오히려 문제가 많은 거 같네. 고속도로에서 폭설로 오도 가도 못하게 되면, 전기자동차라면 죽음의 위험마저 있다고 생각하는데.

 

 

∟ tsa *****   0 / 0      

EV는 전기 끊어지면 방해. 가솔린 차는 가솔린 넣으면 바로 이동할 수 있어.

걸어서 휴대 캔으로 휘발유를 보급하러 간다고 생각하는 거야? 구호 차량을 통한 보급은 생각하지 않는구나. 반대 차선을 이용해 구호차량으로 연료 공급을 할 수 있겠지.

 

 

∟ tus *****   4 / 0 

한국이어서 그런 건 아니지만 20분은 굉장히 길 걸. 일본 여행이나 귀성 시즌인 서비스에리어(*휴게소)에서는 몇 분 안에 급유할 수 있는 가솔린 차량이라도 기다려야 할 수 있어. 충전기를 늘려도 충전 대기 차량이 넘쳐 끼어들거나 문제가 여러 가지 생길 것 같아.

 

 

sch *****   71 / 4

“절대적인 수량은 우수한 편이지만, 이용 편의성이 부족하고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수는 충분히 있지만, 사용하기 어렵고 충전이 느려서 사용할 수 없어는 것이군요.

수량이라니...

못 쓰는 물건들을 많이도 설치했구나.

 

 

hig *****   101 / 2 

작년 이맘때쯤 문 대통령이 내년에는 수소 스테이션을 250개 건설하겠다고 했는데 그건 어떻게 됐지?

 

 

∟ nij *****   12 / 0

없었던 일로 됐어.

일단 몇 건 설치했지만 만족할 만큼은 보급하지 못했고, 수소 자동차 자체가 적으니. 서울의 경우 부동산 거품으로 땅값이 폭등하고 있어서 엄두를 못냈지.

 

 

∟ maa *****   5 / 0        

시내에 수소를 두는 건 어디서나 어렵겠죠?

 

 

tan *****   96 / 6  

"금년 중에 고속 충전기를 1만 2000대까지 확충할 방침이다."

→ 미래예측, 뭔가 실현된 것은 있습니까?

수소스테이션, 달 착륙, 시속 500㎞ 모노레일...

 

 

∟ ker *****   3 / 0

막히는 길을 피하느라 중앙선을 넘어 다니는 버스 보고 싶었어.

 

 

∟ sys *****   11 / 0      

G7 가입, 남북통일, 원자력 잠수함, 하늘을 나는 차...

 

 

∟ hig *****   3 / 1  

올해야말로 일본을 이겨라.

 

 

∟ tsa *****   0 / 0   

NO   JAPAN

 

 

nij *****   80 / 2  

전에도 비슷한 정책을 썼다가 실패하지 않았나?

수소보급소 건 벌써 잊어버렸나요?

서울로 한정해도, 대통령의 수완으로 토지가격이 폭증해, 결국 교외에 몇 대 밖에 설치 못하고, 게다가 보급 중 불이 나서 보급소를 없애지는 않았던가?

또 같은 말을 반복하는 바보들의 모임이군.

 

 

abi *****   15 / 1   

지금도 전력부족의 기미라고 보도하던데 전력부족은 해소된 건가? 앞으로 더욱 전기자동차가 늘어나면 다시 원전을 늘릴까? 아니면 정권의 계획대로 원전을 줄여나갈까? 어쨌거나 큰 문제가 발생할 예감.

 

 

液キュベ 69/4 

석유산출국들이 한국에 석유를 팔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석유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게 하지 않으면 큰일이라고, 강 건너 불구경처럼 써 본다.

 

 

∟ nij *****   8 / 1

어느 나라랑 달리 일본은 돈을 많이 내니까 남의 일이잖아.

(*일본도 미불 대금이 남아있습니다.)

 

 

働く身体障がい者 2 8/0  

대금을 지불하지 않으면 다음에는 팔아주지 않는다구!

 

 

∟ maa *****   1 / 0  

한국의 발전 사정이라니?

 

 

hir *****   40 / 3

주유소의 급유를 기다리는 것도 길다고 느끼는데, 충전소에 1대 대기자가 있으면 그것만으로 1시간 대기라고 합니다. 말도 안 되는 불편함. 

전기 자동차 같은 건 가솔린차의 증세, 교체 수요, 자동차 시장 파이라든지, 환경과 전혀 관계없는 이유로 진행되고 있으니까. 그만둬요.

 

 

shi *****   10 / 1

'석유/석탄 대신 전기라면 CO2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라는 환경 판타지를 일본도 슬슬 다시 생각해야 돼.

발전은 재생 에너지만으로는 절대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당면은 원자력 발전 능력을 증가시킬 수밖에 없어.

그걸 해결할 수 있다고 해도, 전기의 송전 손실이나 축전 손실 문제, 충전소에서 정체 문제,

눈에서 오도 가도 못 했을 경우의 동사 문제, 여름철 에어컨의 정지 등 생명 확보 문제 등

역사가 짧은 전기자동차에는 아직 해결해야 할 숨은 문제가 많다.

즉, 도요타처럼 '수소전지' 혹은 마쓰다처럼 '수소내연기관'에 국가 예산을 배분하지 않으면 2050년에 '탈 탄소'는 어림도 없어.

 

 

tsa *****   1 / 0

“주유소(전국 약 1.2만개소)보다 편의성 높은 전기자동차 충전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올해 안에 고속충전기를 1만2000대까지 확충할 방침이다.”

한국 사정은 모르지만, 일본 주유소에는 한 곳당 주유기가 최소 2, 3대씩 있으니 단순히 주유소 수와 충전기 수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해.

충전시간이 급유 시간보다 긴 것을 생각하면, 급유기수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하지 않으면 같은 편리성을 유지할 수 없겠지.

 

 

fem *****   47 / 4  

한국의 고속도로는 국영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고 있어 정부 돈으로 설치할 수 있지만 일본의 경우는 민간기업이라 설치가 어렵다.

 

 

∟ jos *****   5 / 1   

인프라에서 대규모 교체를 생각하고 정부 주도로 실시하지 않으면 무리겠지요.

퇴근 후 모두가 충전할 때에도 견딜 수 있는 전력 사정, 출장지에서의 전기 충전소 부족과 충전 시간 증가로 인한 정체.

매년 연말에 여기저기 다시 들추어내서 예산을 소화하는 병폐제도를 개정하기 위해서라도 전선을 땅에 묻는 것을 비롯한 인프라의 구조개혁까지 내다보고 경기대책이라도 하면 어떨까요?

뭐, 방역도 섬나라 근성 따돌려 배척하는 문화에 의지해 정책할 정도니까 민간에 맡겨야겠지.

 

 

∟ hir *****   3 / 1   

세금 써서 억지로 만들어도 경제성이 없으면 적자 방치.

민간 기업이기 때문에 경제성이 없다고 철저하게 판단하고 있는 거야..

 

 

∟ fem *****   2 / 0 

고속도로 주유소는

·휴게소 주유소는 석유 제조원에서 판매 포상금이 나오지 않아.‘

·고속도로의 주유소는 일반 점포와 달리 오일 등 자동차 전용 상품이 적고, 차량검사도 없기 때문에 연료 판매 이외에 수익원이 없어.‘

등의 이유로 경영이 어려워 철수할 것 같습니다.

대형편의점 각사가 배송트럭의 전동화를 추진하고 있으니 충전기 설치점이 늘어날 수도 있고.

 

 

∟ fem *****   1 / 1

‘베스트 카’에 따르면 고속도로 휴게소는 지진으로 붕괴될 가능성 때문에 전신주가 없어 전력 케이블을 지하에 묻을 필요가 있어요. 상업 시설에 설치하는 것보다 더 공사비가 든다고 합니다.

 

 

ぽよん 11/1

EV는 집에서 충전이 기본형이야. 여기 코멘트 읽고 있으면, EV 소유한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그게 이 정도까지 상상할 수 없는 것인지 어이가 없어.

급속 충전기보다 가정에 충전설비를 보조하는 것이 좋다.

 

 

∟ tsa *****   0 / 0       

집 주변 말고 안 나가?

멀리 나갔을 때의 일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니 질린다.

 

 

kin *****   8 / 1

충전 스탠드를 정비하는 것보다 교체식으로 하는 것이 훨씬 좋을걸. 안전성의 문제는 있지만.

 

 

∟ hir *****   21 / 2

“주유소처럼 편리하게.” 될 리가 없잖아.

누가 장시간 충전하는 것을 편리해고 생각해?

중국처럼 배터리 교환이라면 몰라도

 

 

het *****   3 / 2

건전지가 없어서 그런 거 아니야?

축전 용량, 내구성, 불안의 씨앗만 있는 것은 아닌지?

단순한 건전지조차 일제의 절반 이하밖에 쓸 수 없었던 게 불과 10년 전.

너무 급속 충전을 하면 배터리가 빨리 퇴화하는 것은 아닐까?

머지않아 비상용 페달 발전기를 탑재한 자동차를 팔기 시작할지도 모르겠네요.

 

 

tos *****   21 / 1

단독주택 이외에는 전기자동차는 무리일까?

소매점에서 충전하는 사람을 보면 힘들구나 싶어.

 

 

ker *****   9 / 0

저 국민성으로 기다릴 수 있겠어?

촛불 켜서 충전할 수 있는 구조를 생각하면 대기시간문제는 해결되지 않을까?

 

 

zof *****   6 / 1 

번화가의 주차장이나 도시지역에 한정하면 EV의 보급으로 연결될지도 모르지.

카본 뭐시기 이런 거 때문이었겠지만

핵심인 전기는 무엇으로 만드는 건가요? 설마 화력발전은 아니겠죠?

 

 

斎藤杢之助  1 / 1     

그 전에 그 전기는 어떻게 만드는 거지?

㏇² 감축을 위해서라면 화력발전은 사용할 수 없어. 원자력발전소도 노후화되어 상당히 위험하다고 들었고.

 

 

tom *****   1 / 10  

한국 중국에 이러쿵저러쿵 트집 잡는 놈들 많은데, 이런 거 이끌어 나갈 생각은 안하고 불평밖에 안하는 일본 기업보다 훨씬 나을 것 같은데.

 

 

해낼 힘은 있으니까, 탄소 중립이 힘들다~라든가 우는 소리 하지 말고 힘내봐.

 

 

∟ tsa *****   0 / 0

EV만이 탄소 뉴트럴은 아닌 것 같은데.

 

 

hbk *****   7 / 9    

동네에서 타는 용도로 1인승 EV 삼륜차를 구입했다.

최고속도 50km/h, 주행거리 60km, 100V로 8시간 충전이지만 전기료도 풀충전으로 약 51엔으로 경제적. 

멀리 타지도 않아서 충분히 도움이 돼.

 

 

∟ maa *****   6 / 0       

그거 얼마였어요?

 

 

∟ hbk *****   0 / 0  

차체 가격이 72만엔 정도? 차량검사가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qej *****   22 / 2

이란에서 원유를 살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 어쩔 수 없지.

 

 

for *****   19 / 3   

그런데 거기에 공급하는 전기는 어떻게 발전하는 거지? 아아, 북한에 있는 원자력 발전소에서인가.

 

 

y _ k *****   15 / 2 

연말에 충전대가 몇 기가 있는지 보도해 주세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tak *****   16 / 1

그 전에! 제대로 된 전기차 만들어!

이란에 돈 돌려줘!

 

 

spt *****   10 / 1 

한국의 충전소에서는 항상 싸움이 붙을 겁니다.

 

 

shi*****  14 / 1

발전량이 따라가지 못해 대규모 정전을 유발하는 부분이 철판국.

 

 

vnd****  10 / 1

초고속 충전기는 현대라고 하면 난리날 거 같은데...? 리콜 투성이에 EV는 폭발하고. 한국기사 싣는 것도 좀 그렇고.

 

 

ajino  4 / 1

공공 충전 스탠드 2280 대 설치하는 ‘니다’!

그 전에 발전소 건설과 송전선망 정비하는 것이 좋아요.

 

 

kut *****  12 / 1

그 전에 노상주차 처리하는 게 좋은 거 아니야?




번역기자:kalam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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