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 해당되는 글 건

반응형
미국 해병대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28일 문재인 대통령이 버지니아주 콴티코 해병대박물관의 '장진호 전투 기념비'를 참배하는 모습을 약 30분간 미국 해병대 공식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이 영상은 라이브로 22만명이 시청했으며 수천개의 폭풍 댓글이 올라오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장진호 전투는 1950년 겨울 함경남도 장진호에서 미 해병1사단과 중국군에 포위돼 전멸 위기에 처했다가 2주만에 극적으로 철수한 전투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모님들은 이때 안전히 탈출했다고 전해져 이 날 참석의 의미를 더 했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등병으로 장진호 전투에 참전한 스티븐 옴스테드 예비역 미 해병대 중장에게 90도로 허리를 굽혀 예의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미 해병대 페이스북에는 수천개의 감동적인 글들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댓글-



Robert Simmons
나의 아버지는 해병 1사단으로 장진호에 있었어.
한국의 대통령이 그들의 엄청난 희생을 알아줘서 매우 기쁘게 생각해.



John Burton
나의 아버지 빌 커튼 장군은 세계2차대전에 해병대1사단의 한 사람이었고 한국에도 있었어.
오늘 그가 오늘 좋아요를 눌러줬을거라고 확신해.



Susan Haley
셈퍼 피...
나의 아버지는 47년부터 67년까지 한국과 베트남에서 싸웠었어.
지금 나의 딸은 파리에 신병훈련소에 있지.



Matt Lee
이날은 나에게 매우 특별한 날로 기억될거야.
난 한국인이고 11년동안 미국군대에서 복무중이지.



Travis Brown
한국 대통령은 겸손하고 우리의 형제들의 희생에 고마워하고있어.
또다른 나라가 우리에게 고맙다고 말해주는건 정말 멋진거같아. 매우 존경스럽다.



Mary Jo Small
나의 남편은 한국에서 복무했었고 우리는 전쟁이 끝나고 30년후에 다시 초대를 받았었어.
참전용사에게 최고로 멋지고 명예로운 여행이었어.



Juan Santillana
우리의 형제와 자매를 잊지 않아준 문재인 대통령님 고마워요.



Robert Barnes
나의 아버지는 잊혀진 전쟁인 한국전쟁에 해병대1사단으로 참여했어.
첫번째로 든 생각은 우리의 해병대에대한 엄청난 존경과 우리 나라를 지켜준것에 항상 고맙다는거야.



Andres Garza
외국의 한 대통령이 그의 공식적인 방문으로 우리의 해병대에 경의를 표해줬어.
60년이 지났지만 이 위대한 사람들은 이걸 잊지 않았어.
고마워 한국!



Eben Rey
나의 아버지 원사 해리 맥인트리 주니어는 장진호에서 싸웠고 살아남았어.
해병대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Gary Goodman
나의 아버지는 아마도 이 전투에서 미국에서 복무했었을거야.
당신들의 봉사에 감사하고 이걸 기억해준 한국에 고마움을 전한다.



Daniel Nation
대단해!
대통령 문이 미국과 해병대에게 도움에 대한 감사를 표현해줬어. 항상 충성!



Peter Romanov
나의 사촌은 이때 한국에 있었어.
그와 그의 부대는 장진호에서 전투중이었지.
그는 부상을 당했지만 탈출에 성공했지!



Tom Berryhill
전 한국에서 해병대 1사단으로 복무했습니다.
팍스 2/7 항상 충성!



Linda buczak
나의 아버지는 한국에서 싸웠었어.
그는 오키나와의 전투보다 더 힘들었다고 말했었지.
한국은 꽤 추웠고 그의 많은 친구들이 싸우다 죽었다고 했어.



Pam Stampleton
나의 아버지도 한국에 있었어.
그리고 장진호에서도 싸웠지. 항상 충성!



Tom Keenum
이건 대단한 일이야.
다른 나라들이 미국이 한일에 대해 고맙다고 해주는걸 보니 좋다.
고마워 한국.



James Betbeze
노래하는 두 여자의 말을 이해할순없지만 정말 목소리가 아름다워.
한국 사람들과 우리의 해병대에 많은 고마움을 전하고싶어.
나의 형제와 자매 해병대에게 충성!



Ron Valentine
난 1968년에 베트남에서 한국 해병대와 함께 복무했었어.
그들은 정말 대단한 전사들이었지. 
한국 해병대에게 충성!!



Alix Mcdaniel
나의 해병대는 지금 이라크에 파병되어있을거야.
우리는 전쟁에 참여한 모든 참전용사들에게 존경을 표해.
나의 아버지는 한국전쟁동안 참전했었고 항상 그의 동료들을 기억했었지.



Caol Sirk
나의 아버지와 그의 쌍둥이 형은 한국전쟁에서 참전했었다구!



Chad Umbach
항상 한국전쟁의 해병대를 기억할게.
그리고 레드윙 작전에 참여했던 해병들도 잊을 않을게. 오늘이 기념일이야.



Cynthia Pickard
한국에서 해병대로 군복무중인 나의 아들이 생각난다. 충성!



Keith Landis 
나의 아버지는 한국전쟁에 참전했었고 장진호에도 있었지.
그리고 1971년에 은퇴했어. 충성!



Catherine Epperly
겨울의 왕 산시나무의 멋진 선택
아픔과 용기의 산시나무 
새로운 삶의 기쁨의 꽃
그리고 우정의 열매가 났어.
나는 나의 컴퓨터를 켜서 이걸 봐서 기쁘다.



Bret Reynolds
충성!
나의 아버지는 30년동안 복무했고 원사로 은퇴했어.
그가 우리곁을 떠난지 오늘이 15년째야.



Darla Mahar
나의 아버지는 해병대 1사단으로 한국에 있었어.
복무를 했던 지금 복무를 하고 있는 모든이에게 고맙다고 말할게.
충성!



John MacDermott
모든 해병대에게 경의를 표해줘서 고마워 대통령 문!
과거와 현재 방문해서 고마움을 전하는 말을 해줘서 고마워! 충성!



Marc Torres
"그러나 항상 이걸 기억해: 해병대는 죽는다. 그게 바로 우리가 여기 있는 이유다! 그러나 해병대는 영원히 살것이다. 그리고 이 말은 넌 영원히 살거란걸 의미한다."



Jon Yim
여전히 한국에는 작지만 미군 부대가 주둔하고있어.
서울 용산과 포항에 있지.



Russ Brayron
고맙습니다. 대통령님
나의 아버지는 당신의 말을 듣고 좋아할것입니다.



Patricia Campbell
장진호 전투의 생존자의 딸로써 충성!



Melinda Berber Rowley
당신의 국가에대한 봉사에 감사합니다.
항상 우리의 군대에 복무중인 모든 군인에게 고맙게 생각하고있어.
나의 아들도 지금 신병훈련소에 있지.



Jose L. Martinez
한국에서 가장 안전한 곳은 해병대 소대의 바로 뒤였어.
신이시여... 어떻게 그들이 싸울 수 있었을까요.
1952년 1월 26일 한국에서...



Daniel F Stiglitz
한국의 대통령 문이 해병대와 참전 용사에게 해준 말과 행동에 고마움을 전할게.



James Ruhnow
언론이 이 역사적인 사건을 다뤄주길 바래.



Bonnie Jimenez
나의 아버지는 해병대로 한국전쟁에 참전했어.
고맙습니다 아버지. 충성!



Peggy Wilson
나의 아들은 2007년 4월부터 자랑스러운 미국 해병대로 복무하고있어.
정말 고마워! 충성!



Lawtence Oakes
나의 해병대...
우리는 그녀의 부름에 항상 응할거야.
나의 맹세는 만료가 없어.



Michael E Hair
난 한국에 1983년과 1988년에 배치받아서 훈련받아서 기뻤었어.
우리는 멋진 공조를 하고 있는거야. 신의 가호가 함께 하기를...



LaDonna Lee-Morris
우리의 해병대에 신의 가호가 있기를!
나의 아버지도 해병대였지만 돌아가셨지.
충성!



Mark Bayak
두 단어를 말할게.
"고마워"란 말은 그들의 국가에 대한 봉사에 충분하지 않아.
"고맙습니다."



Bob Longmore
나의 아버지는 한국전쟁에서 51년에서 52년까지 싸웠었지. 충성!



Elizabeth Owens
5년간 실종되었다가 한국에서 전사한 나의 삼촌이 생각나...
다니엘 시아나메오.



Lois Ann Koons
나의 남편은 한국 전쟁에 복무했었지.
정말 힘든 겨울이었다고 말했었어.
그들은 매우 용감한 어린 사람들이었지.
그는 13년전에 하늘나라로 갔어.
그는 그리움을 받고 사랑을 받고 있네.



Dona Fahey
난 베트남전에 참전했었어.
6달을 보냈었지.
한국군과 미국군 모두의 형제들이 영원하길!



Sharon Lawson Waldron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우리의 해병대에게 보여준 경의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Jon Weber 
난 부산에서 한국 해병대와 함께 훈련받았었어.
정말 터프한 남자들이지.
한국에 신의 가호가 있기를 



James N Michelle Faulkner
정말 놀라운 일이야.
그는 여전히 미국이 한국의 편이란걸 알고있어.
한국전쟁에서 희생된 사람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래.
많은 사람들이 한국전쟁이 얼마나 잔인하고 끔찍했었는지 모른다는건 정말 창피한거야.



Al Adler
한국에서 복무한 사람들을 기념하기에 최고의 장소야. 충성!




Humberto Hernadez
자유의 수호자들.
우리의 해병대...
충성!



Michael Norman
이건 영광스러운 일이야.
이런 경의를 표해준 모든 나의 형제들에게 충성!
이런 전통을 계속 지켜줘서 고마워!




Steve Webb
우리의 해병대에게 존경을 표해주니 얼마나 멋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모두에게 고마워!
신의 가호가 있기를!



Josh Maye
난 당신의 정치적 성향에 관심이 없어.
이건 한국에서 복무했던 해병대에 대한 경의를 표한거야.
아주 간단하지. 충성!




Donald Van Slyke
프랑스와는 다르게 한국사람들은 
그들의 나라에서 희생한 사람들을 기억해주는 존경스러운 사람들이야.
충성!


번역기자:앵무새섬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lueskyt2

재미있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