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해군의 훈련함 배치에 관한 뉴스가 일본 야후에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제목 때문인지 뜬금없이 전함의 이름으로 불만을 터뜨리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중간중간에 완전 이세계 역사를 진짜로 믿는 네티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본 기사는 4월6일이고, 번역한 날짜는 7일 입니다만,
현재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해당 기사가 삭제가 되었습니다.
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기사내용>
한국 해군, 첫 훈련함 배치. 배의 이름은 임진왜란에서 일본에 대승한 전투에서 유래
해군 교육사령부는 해군 최초의 훈련함인 한산도함(ATH-81, 4500t급)을 실전 배치했다고 5일 밝혔다. 함의 이름은 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일본을 크게 물리친 한산도대첩에서 유래했다.
한산도함은 한국 해군 함정 중 처음으로 연안실습 및 순항훈련을 목적으로 건조된 해군 사상 최초의 훈련함이다. 해군 장교 · 부사관 후보생과 훈련병이 전투지휘 · 기관실습을 비롯, 실전과 똑같은 훈련을 한다.
한산도함에는 선원 등 400명 이상의 거주 공간과 대형 강의실 등 최신 교육훈련 시설이 구축되어있다. 또 한국 군함 중 최대 규모의 의무실과 병상을 갖추어 부상자를 구조, 치료하는 역할도 맡는다.
강동훈 해군 교육사령관은 “한산도함과 함께 실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필승 해군] 전통 계승에 기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야후재팬 댓글>
aac***** 8017/135
완전 일본을 적대시하는군요.
반일 정도의 수준이 아니야.
유소년기부터 교육시킨 것이 꽃피려 하고 있어.
확실하게 단교하지 않으면, 자고 있는 사이 목을 베어 갈 거야.
정부도, 확실히 대응해 주기를.
∟**5*** 373/2
이거, 반대로 일본 함선에 히데요시 라든지 히로부미 라든지 붙이면 역사 도발이라면서 발광하잖아. 어처구니가 없네.。
∟Plicilla 323/3
일본에 대승했다고 또 날조를 늘어놓네.
너덜너덜하게 진 뒤에 군을 강화한 후, (*이순신이) 일본 무사단을 뒤에서 습격해 원수를 갚으려다 도리어 죽은 것뿐이니까요.
뭐, 그래도 조선군으로선 용감한 축에 들지도 모르지만, 차라리 실재하지 않았던 거북선으로 하는 편이 드디어 한국 해군의 진면목이 드러나는 거죠.
부끄러움이라는 개념을 모르니까, 망상만으로 사는 건 좋지만, 이제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현실을 직시해야 해요.
∟t09***** 233/2
이제 와서 반일행동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하고 싶지 않지만, 국교가 있는 이웃나라가 이런 이름의 훈련함을 배치한 것에 대해서, 일본 정부는 아무 말 하지 않는 거야? 한심해! 모욕을 하는 것도 정도가 있지.
∟odw***** 213/12
이런 일로 화내지 마. 하게 내버려 둬.
민족주의를 부추겨 기분 좋아지는 동안, 미국은 제대로 지켜보고 있어.
일시적인 허영심을 취하고, 대가로 열매를 점점 잃고 있는 것이 지금 한국의 반일이야.
원래 한국은 일본이었고, 일본에 대한 불만도 없었어. WW2 종전으로 억지로 독립을 시켜
아무런 정체성도 없이, 그대로라면 일본으로 돌아가 버리니까.
그래서 [일본을 싫어한다]라는 정체성을 선택했지.
그것으로 독립을 유지할 수 있고, 일본을 따라잡아 추월하라는 정신으로 발전도 할 수 있었다.
반일이라는 건, 전략적으로 의미가 있었던 거야.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반일은 단순한 자기도취적 민족주의가 되어 한국의 발전을 가로막는 족쇄가 됐어. 그리고 지금 아킬레스건이 되어가고 있어. 그러니까 좋을 대로 반일시켜.
기분 좋아지고 있는 만큼, 국익은 사라져 가는 거지.
∟nameless 157/1
한국은 정말 영웅이 없구나.
'영웅이야, 이 사람?' 이라고 물음표가 붙는 인물들뿐이야.
한국인들이 말하는 영웅에 대해서 알아보면, 너덜너덜하게 졌거나, 남을 속여 불시 기습을 했다가 도리어 당했다거나, 그런 사람들뿐이야.。
∟alp***** 12/55
미국도 (*전함에) ‘이오지마’ 같은 이름을 붙이니까, 그렇게 신경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RAIZIN 85/2
미국에서 이오지마는 대승은커녕 가장 힘든 전쟁터라고 하니까.
∟pon***** 118/2
정말 좀도둑 같은 녀석들이어서
사이좋게 지내자 해도 백해만 잔뜩이고.
이익은 하나도 없어.
cb1***** 5908/57
하나하나 일본을 의식한 네이밍(더구나 적대심 완전 노골적) 하지 마.
일본이 그렇게 싫으면 그쪽에서 국교단절하자고 먼저 말하면 좋을 텐데(뭐 곤란한건 그쪽 나라지만).
그렇게 할 수 없으니까 이런 시시한 괴롭힘으로 분을 풀 수밖에 없겠지요. 불쌍한 사람들.
∟rus***** 269/1
이외에도 군함과 잠수함 이름으로 독도, 안중근 등을 붙이는 한국.
적성국가가 아니라 100% 적입니다.
∟ウソつき狼 95/2
글쎄, 일본 미디어에 한류 댄스니 뭐니 자세히 나올 거면, 마찬가지로 병기도 자세히 보여주면 되는 거야.
오늘 "한국 해군의 배가 접근했습니다." 가 아니고 "한국 해군의 배, [독도]가 접근했습니다." 라던가 말이야.
한국은 일본 언론이 예능은 팍팍 선전해주었으면 하겠지만, 군 관계는 반대로 최소한의 정보 이상은 보여주고 싶지 않겠지. 하지만 한국의 현실이니까, 한류를 일본에서 홍보할 거라면 빛과 그림자 모두를 소개해야겠죠.
∟fkx***** 171/0
국교단절…, 한국이 먼저 단절할 리가 없지요. 단절하면 버틸 수 없게 되니까.
앞으로도 ‘바짝 다가와 일본을 이용하기’와 NO JAPAN의 반복이겠죠.
∟gin***** 74/0
한산도 해전인가.
임진왜란 때 이 해전에서 패배한 이후, 도요토미 군은 본격적인 해상작전을 펼침으로써 이때까지의 피해를 경감시키고 요격 작전을 펼치게 되는 거지.
이번에도 똑같은 효과를 보기도 하고.
∟mur***** 56/0
만약 자위대의 훈련에서 표적으로 쓰는 전함이나 항공기에 말이야, 한반도에서 유래한 이름을 붙여 훈련한다면 어떤 기분이 들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있어. 일본은 그런 건 하지 않는 어른이지만, 완전 어린아이 같은 발상이야.
∟mun***** 105/0
이즈모형 2번 함의 이름을 가가(加賀)로 정했을 때도, 중국과 함께 일본의 군국주의가 어쩌고하며 난리를 쳤었지.
∟tih***** 87/4
이쪽도 도요토미 히데요시 급 호위함 "카토 기요마사"와 호위항모 "이토 히로부미"를 취역하자.
∟hos***** 79/0
굉장한 열등감이 있겠지.
뭐, 인정하지 않겠지만.
te4***** 4098/55
축하해요! 함명은 둘째 치고, '해군 최초의 훈련함'이라는 건 지금 그렇다는 건가요?
이지스 함, 독도함보다 중요하잖아요?
확실히 한국답네요...
∟mc2***** 104/0
그래서, 정기 운행 한다면 언제쯤 고장이 나거나 수몰되기 시작하는 걸까요?
∟tor***** 81/2
'훈련함'이라는 게 그 나라의 새로운 함종인가? 해상자위대도 포함해 해군에는 원래 연습함이 존재하는데?
∟gor***** 69/1
훈련함인가요, 일단 수영부터인가.
구명도구만 가지고는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azx***** 2903/29
일본이 (있을 수 없지만) 새 호위함에 '가토 기요마사'나 '시마즈 요시히로*' 같은 이름을 붙이면 열화와 같은 항의를 해오겠지요.
(*임진왜란 때 1만 5000여 명의 군사를 이끌고 참전. 전라북도 남원성에서 80여 명의 조선 도공들을 납치)
∟Qwerty 135/4
그 말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야.
해상자위대의 명명 기준은 기본적으로 구 해군의 기준을 따르고 있어. 한자인가 히라가나인가가 다를 뿐, 구 해군이 사용하지 않았던 함명은 거의 없지.
구 해군은 함명에 인명을 쓰지 않았어. 만약 가라앉으면 그 사람에게 실례라서 그렇다고 들은 적이 있어.
∟mir***** 100/0
한국은 일본에 대한 비정상적인 대항의식을 갖고 있지만, 일본은 대항의식이 전혀 없고 상대도 하지 않고 있지. 그것이 재미없으니까 여러 가지 일을 벌이는 것이겠지만, 거의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레벨이야.
상대해 주지 않는다는 걸 이해하지 못하는 걸까?
일본인의 감각으로 보면 이상하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어.
요 몇 년 사이에 한국을 싫어하게 된 일본인이 상당히 늘었겠지. 한국 사람들이 그걸 원한다면 상관없지만.
∟mnq***** 186/1
그대로 "다케시마"로 좋지 않아?
∟新月華 150/1
이즈모 때도 트집 잡았으니까
∟sno***** 148/1
[도요토미 히데요시], [다치바나 무네시게], [나베시마 (*나오시게)]어때?
(*모두 임진왜란 참전자)
∟vvw***** 69/0
말도 안 되지만 다음 새 호위함으로 [HIDEYOSHI] 어때? 엄청나게 항의해 오겠지
∟der***** 99/0
이토 히로부미로.
頭使え 2689/27
>임진왜란에서 일본에 대승한 전투에서 유래
> “필승 해군” 전통 계승에 기여해 주었으면 한다.
어휴 이건 뭐, 만우절인가 했어.
∟hah***** 248/1
필승이라니, 한 번도 이겨 본 적이 없잖아.
∟yuk***** 202/0
>필승이라니,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잖아.
'계승'이라는 말을 잘못 쓴 거네요. 계승하려고 해도 「전통」같은 건 전혀 없으니까요.
일본어로 번역한 사람이 틀린 게 아닐까요?
굳이 따지자면 '전통조작에 기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해야 되지 않을까.
∟sts***** 162/0
한국이 독자적으로 전쟁을 치른 적이 없을 텐데.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걸까.
y_h***** 2406/31
이순신이란 사람, 일본에 연전연패한 남자를 말하는 거죠?
마지막에 종전 협정을 체결한 뒤, 일본군을 뒤에서 덮치고, 원수를 갚으려다 도리어 살해당했던 남자라구요?
마지막에는 울면서 목숨을 구걸했지만, 비겁한 남자였기 때문에 일본군이 죽였다.
어째서 이순신이 한국에서는 영웅이 될 수 있는 거야?
이순신은 일본을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잖아요?
한번은 조선국왕이 장군을 해임시키기도 하던데?
또 한국의 역사왜곡인가?
한 번이라도 일본이 해전에서 패해 뱃길이 끊겼더라면, 전세가 급속히 기울어 일본이 패전했을 텐데. 그런 일은 없다니까요?
지금의 북한 북단까지 진격했어요.
전국시대 때문에 피폐해지고 의욕이 없었던 일본군에 대해서도 전혀 당해내지 못한 것이 조선군의 실태죠?
당시 일본은 유럽 전체보다도 총을 많이 가지고 있었어요.
일본은 세계정복의 힘을 가지고 있었는데, 조선이 보복할 만한 힘이 있었을 리 없잖아요?
∟スッパマン 194/2
일단 한산도 전투에서 조선 수군은 전과를 올렸습니다. 단, 전환 명령에 따라 수군으로서는 급조된 와키사카군 1,500명의 수군이, 지원군이 오기 전에 앞질러 공격해버렸죠. 7,000명에서 10,000명이 넘는 병력으로 추정되는 조선 수군을 깊이 파고들어, 게다가 유인되어 너무 깊이 파고들었다, 라고 하는 자업자득의 결과.
피해도 수백 명 정도였어요.
그러나 조선은 전쟁 초반에 프로파간다로 이용할 수 있는 게 이것밖에 없었죠.
조선에서는 전쟁 초기의 귀중한 승리니까, 국내외를 향한 프로파간다 소스로 이 승리를 이용한 겁니다.
그러니까 전사자 수를 5000~9000명 등으로 과대하게 잡아서 큰 전과라고 과장하는 거죠.
또 이순신을 발탁한 동인파가 당세 확대를 위해 승리를 선전하고, 당시 본군에 존재하지 않던 가공의 수륙병진작전을 한산도대첩에서 좌절시키거나 교역을 파괴해서 보급부전에 빠졌다는 속설이 유포되는 것이죠.
∟a01***** 23時間前 185/2
임진난 이후에 전과(?)를 시기한 높으신 분께 폄훼되어 사형 직전까지 갔지만,
다른 장수들이 엉망진창에게 당했기에 다시 복귀했고, 마지막은 다른 분이 말씀하시는 대로 종전 협정을 하고는 기습했다가 거꾸로 당한 사람이네요.
어쨌든 중세 이후에 활약한 군인은 아무도 없으니 영웅으로 추켜 세우는군요.
∟sts***** 22時間前 128/2
이순신을 바보취급 하지 마.
이순신은 조선의 영웅, 대통령도 무릎을 꿇는 영웅. 일본에는 없어.
이순신, 만세 만세 만세!
라고, 조선 사람들은 생각하고 있는 거겠지.
∟wtm***** 146/0
일단 싸워서 이긴 걸로 하고 있는 거 아니야? (웃음) 히데요시가 죽어서, 모두 되돌아온 건데(웃음) 저 나라는, 뭐든지 부풀리는 버릇이 있어.ㅋㅋ
∟xqx***** 208/8
판타지니까요 (웃음)
k***** 2510/32
이런 거 들을 때마다 하찮기는! 이라고 생각해.
사람 이름, 지명을 배에 붙이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라도, 한국은 유래가 초라해.
세종대왕이나 이순신이라면 또 몰라도, 안중근이라던가...
이순신도 그래. 그렇게 치켜세우나 싶은데.
뭐 다른 소재가 없으니 그렇다고 볼 수 있지. 불쌍하기는.
그에 비해, 일본 네이밍은 그윽하고 고상하지.
이런 건, 구해군, 해상자위대의 센스가 좋았다고 느껴져.
∟tas***** 86/0
이순신의 존재를 인정해주고 알린 것은 일본이지요.
세계 3대 제독 같은 느낌으로 넬슨, 도고 헤이하치로와 함께 나란히 교과서에 적어주었어요.
사실은 부지런히 여러 가지 기록이 남아 있을 뿐인 장군.
(*난중일기는) 스스로 남긴 기록이니까 점점 과장되고 굉장한 전적이 되어있지만,
일본 측 자료와 맞춰보면 별것도 없는데.
∟ome***** 72/0
뭐 배에 사람 이름을 붙이는 건 외국에서는 드물지 않으니까 어쨌든 좋지만,
미국의 니-미츠 급 항공모함(해군 공로자나 역대 대통령)처럼 해외에서도 저명하다면 자랑스러울 텐데.
뭐시기 대왕이라던가 아무도 모른다니까 (웃음)
∟vjf***** 130/2
전함 야마토라던가 정말로 몸이 떨릴 정도로 멋진 네이밍.
일본어는 정말 멋진 이름이 많지요.
「떼구름(무라크모)」 「해신(와다츠미)」 「청룡(소류)」 그 승무원이 되면 더 애착이 끓어오르겠지.
「안중근」 「뭐시기 대왕」 절망적인 센스 없음.
항상 생각하지만 이웃나라 사람들은 입을 열면 자신의 민도가 계속 떨어진다는 것을 자각하는 것이 좋아.
dov***** 1345/26
배 이름은 그렇다 치고 ...
기사를 보니 훈련용으로만 알찬 장비를 갖추고 있는 것 같은데… 중요한 게 없군.
바로 '수영 훈련용 수영장'. 그 나라 해병으로서는 필수 아닌가요?
∟pop***** 84/0
코멘트 읽고 그 이야기가 생각났어. 꽤 오래 전에 한국에서 “독도까지 수영해서 왔다”는 뉴스가 있었어. 그게 사실은 타케시마행 배에 설치된 수영장으로, 타케시마 도착까지 계속 헤엄치고 있었을 뿐이었다는 웃긴 이야기.
kKidmm***** 1233/29
첫 훈련함 배치라는 건, 그동안 훈련을 뭘로 한 거야?
아무리 청일전쟁에서 일본이 독립 시켜주기까지 속국의 역사밖에 없다고 해도, 좀 질리네.
괜찮은 건가요, 한국군? 미국과 일본의 발목을 잡는 존재가 되지 않도록 부탁해요.
당신들은 거기에 있는 것만으로 가치 있는 존재니까요.
kub***** 1065/20
지금까지도 이런 식으로 연료를 넣어서 그 나라는 살아온 것이니까, 일본과 화해하면 기름이 떨어져서 망하는 건 아닐까? 라는 걸 지도부는 알고 있지.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분쟁도 이런 거라고 생각해.
mid***** 500/2
입만 열었다 하면 일본을 전범국, 전범국이라고 아우성치지만, 2차 대전 중에는 자신들도 일본인으로써 싸웠고, B, C급 전범도 있어.
왜 당시 일본과 싸운 나라보다도 자신들을 더 피해자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 돼.
qqc***** 433/8
이래서는 미국이 한미일 동맹에 대해 이야기해도 전혀 그럴 마음이 나지 않아.
그렇다기보다 적국으로 보고 있으니 아군은 예삿일이 아니고.
완전 적국 취급.
ryo***** 387/5
이렇게까지 일본을 적대시한다면 일본은 모든 지원과 협력을 중단하는 것에 국민이 찬성하겠지.
한국에게 있어 일본이 최대의 잠재 적국이라면 국제적으로 그걸 공표해.
국제사회는 한국에서 멀어지기만 하겠지.
한국에 무슨 큰 재해나 전쟁피해가 있어도 일본은 일절 돕지 않아.
oya ***** 384 / 6
쿼드에 참여할 수준이 아니었던 것 같군요.
hrb***** 141/1
어디까지나 일본을 적대시하는 행위네요. 일본은 지금까지 이 나라에 대해, 미지근한 대응을 해 왔죠.
앞으로는 보통 국가들 간의 대응으로 전환합시다.
방심하지 않고, 그들에게는 중국처럼 엄격한 대응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뭔가를 걸어오면 철저히 때려 부숩시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밀리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日 블로그 "코로나 시대에 한국의 군 입대와 훈련소" 일본 반응 (0) | 2021.06.01 |
---|---|
日 언론 "전투기 개발에 일본이 한국에 추월당하는 날" 일본 반응 (0) | 2021.06.01 |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 유령처럼, 해외 반응 (0) | 2021.04.13 |
호주 언론 "한국산 K-9 자주포 패키지 구매" (0) | 2021.04.13 |
호주, 韓 K9 자주포 수입하기로, 전세계 1700여대 운용중, 일본 반응 (0) | 2021.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