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 해당되는 글 건

반응형
유튜브에 일본 자위대의 10식 전차와 우리나라의 K2 전차를 비교하는 동영상이 작년에 올라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세계 밀리터리 전문가와 마니아들도 인정한 스팩과 세계최고를 다투는 우수한 성능인 대한민국 전차를 어느 일본 네티즌의 어처구니 없는 분석과 비교질이 결국 꾹꾹 참았던 박장대소가 터져버렸네요~
 
 
 
 

<영상 설명>
* 카탈로그상 스펙 비교
K2 : 10식보다 크고 10식에 비교해서 카탈로그에서 봤을 때는
속도나 주포 구경 등 뒤떨어지는 면은 없다.
10식 : 딱 봐도 움직임이 빠르다는 걸 알 수 있다. 경량화했기 때문에
엔진 출력은 조금 뒤떨어지고 주포의 구경이 작지만 문제는 없다.
 
*자세 제어 비교
K2 : 움직임은 뭐 그럭저럭 문제는 없지만 10식에 비교하면
매끄럽지 못하며 속도가 부족하다.

10식 : 움직임이 매끄럽고 속도도 뛰어나며 자세제어에 의해 슬라럼 사격이 실현됐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정도의 기술력을 가진 나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불규칙한 지형에서의 주행 비교
K2 : K1 전차가 넘지 못한 높이의 지면을 넘었다.
이걸로 세계의 웃음거리는 면했다.
10식 : 불규칙한 지형을 마치 평지처럼 종횡무진 주행한다.
 
*사격
K2 : 멈춰 서서 쏘는 거니 명중시키는 게 당연하다.
10식 :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사격해서 명중시킬 수 있다.
네트워크에 의해 연계됨으로써 두 전차가 똑같은 움직임을 할 수 있다.
제 3세대 전후 전차랑 제 4세대 전차를 비교한 게 잘못이었다.
 
*결론
이 동영상에서는 10식 압승, 하지만 K2에 모르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한국의 전차가 안 좋다고만 할 수는 없다.
너무 비교하면 K2를 만든 사람들이 너무 불쌍하니 여기까지만 비교하겠다.
 
 

<유튜브 댓글 반응>
 
 
はなちゅるびっく
10식은 잠수가 가능하냐?
 
 
 
>>sryu120らしきチャンネル
74식, 90식, 10식 전차에는 2m의 잠수 도섭 능력이 있습니다.
 
 
 
Yusuke Ono
K2는 카탈로그 스펙대로라면 좋지만, 그대로 못 만드는 게,
재밌네 군대인데 말이야(웃음)
 
 
 
kobamp3
놈들이 만들 수 있는 건 카탈로그 스펙뿐.
 
 
 
mekiira
전차를 자국에서 개발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거라고 생각하는데…
 
 
 
taro nihon
한국의 k2는 일본의 90식 2대를 관통시킬 수 있다..
by한국 언론, 역시 한국인님, 대단하다.
 
 
>>そのなか
중국의 99식이라면, 5km 뒤에서 7대 관통시킬 수 있다.
이것도 중국 인터넷에서 바보 취급 당했지만 ㅋ
 
 
 
>>taro nihon
당연히 바보 취급 당했겠지 ㅋ
 
 
 
alrich555
k2은 m1의 몽키 모델인가요?
 
 
 
>>ノイエブラウ, T.ミラー
몽키 m1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해서 기술을 축적했다는 의미에서 몽키 모델
 
 

ユクミラン軽
K2라는 관짝으로 뭘 할 수 있는 거지…
 
 

kamio kabegami
슬라럼 사격이 대단한 건 슬라럼을 하면서 맞출 수 있는 게 아니라,
슬라럼이 가능하다는 게 대단한 거야.
 
 
Yusuke Ono
남조선의 k2는 카탈로그 스펙대로라면 10식에게 이길 수 있지만,
뭐 안정을 추구하는 조선이니까 90보다 성능이 안 좋지만 ㅋ
 
 
 
Tani Shigeaki
K1에 억지로 120mm 활공포를 탑재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문제가 있다더라. 솔직히 크라이슬러한테 부탁해서
M1A2랑 똑같은 전차를 개발해달라고 하면 될 것을!
그렇게 하면 10식한테 이기지는 못해도 90식이랑 맘먹을 텐데…
 
 
 
 ベンカートフレドリック
10식 전차는 대인전차라고 들었는데 맞냐?
뭐 상관없을 정도로 성능차가 나지만 ㅋㅋ
 
 
 
 hideking 123
상대가 안 되지
 
 
 
 MANSAN AHOAHO
K2의 전체 길이, 폭, 높이 보고 웃었다ㅋㅋㅋ
10cm 단위네 제조 정밀도도 안 좋고 완전 대충 만들었네 ㅋㅋ
 
 
 
 なまえないよ
K2의 최대의 문제점은 “사용자가 한국군”이지.
만약에 일본에 가지고 와서 문제점을 찾아서
대책을 짜면 조금은 쓸 만해질 건데?
 
 
 
>>MrREX893
전혀 다른 전차가 되어버릴 거예요…
왜냐면 문제점 뿐이 없으니까요.
 
 
 
TheNamanikudaisuki
K2의 개발자가 자백했어. 엔진이랑 변속기가 맞지 않아서
움직이지도 않는 대실패작이라던데
 
 
 
白菊桜花
뭐, k2 자체가 90식을 의식해서 개발한(개발하고 있냐?)제 3.5세대니까,
일단 4세대의 10식이랑 비교하는 게 불쌍하지…
 
 
 
金子颯汰
주포가 일본제강소제라던데 ㅋㅋㅋㅋ
 
 
 
rain3249
사격은 비교하면 안 되지 ㅋ
K2가 엄청 뒤떨어져 보이니까 ㅋㅋㅋ
 
 
 
>>蛇介
움직이고 있는 목표를 제대로 맞췄으니까,
뒤떨어진다고만 보기 힘들어
 
 
 
>>ps4 love
K2는 쓰레기 ∧( 'Θ' )∧
 
 
 
>>SN_Harrison
운이 좋았던 거겠지.
 
 
 
>>蛇介
우습게 보면 안 돼.
눈에 보인 거의 120% 정도로 생각해야지.
 
 
 
 pa3143
K2에도 자세제어가 붙어있다는 거에 놀랐다.
움직임은 74식 정도인데…
 
 
 
 type38rifle
k2전차의 잠수능력은 대체 어떤 수요에 대응한 걸까요…
아마도 가상적국은 북조선일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조선반도는 습지대가 많은 걸까요…?
 
 
 
>>Mats Cru
한반도에서는 필수 기능입니다.
한국전쟁이랑 베트남전쟁에서의 교훈이 있습니다.
 
 
 
osumi 0818
동영상을 봐도 우월한 지 모르겠어.
 
 
 
aihito100
병기는 스펙이 굉장히 물론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병사의 숙련도가 중요해.
K2+자위대랑 10식+한국병사, 자 이기는 건 누구일까!?
실제론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만 말이야.
 
 
 
ハト
실전에서는
추가 장갑으로 무거워진 10식으론
파워에서 우세한 k2의 압승이겠지<^β.>
 
 
 
 ブーメラン
어머~
K2 힘내고 있네요~ 기특해요!
하지만~ 이렇게까지 성능차가 날 줄이야 ㅋㅋㅋ
 
 
 
大貫真人
이것만은 말할 수 있어 한국은 카탈로그 스팩만 높아
 
 
 
Ken Yamaguchi
K2 꽤 좋네요 전차 80점
 
 
 
 tamatama919
10식이 k2에 못 이기는 능력이 있다. 그건 전차 중량.
도로 지반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 가벼운 건 약점이지.
전장에서 굴착하고 지반을 단단하게 하는데
안성맞춤이지!! 근데 전차 본래 용도가 아닌 곳에 사용되는 건가?
 
 
 
>> たむらみ
무슨 말 하는 거야. 도로를 포장하는 데에 쓰는 게 맞지 ㅋㅋㅋㅋ
 
 
 
 gomve385
역시 10식 전차. 저만큼의 정확한 슬라럼 사격은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거겠죠.
 
 
 
>> tan sio
위에서 포탄 비용이 아까우니까 한방에 맞추라고 했다던데요 ㅋㅋㅋㅋ
 
 
 
>>アニメ好きたかしゃん
네, 그렇다고 하네요(웃음) 세계 제일의 명중률이네요(웃음)
 
 
 
187GG
K2 굉장하네요! 그 고성능으로 북의 로테크 전차 군단(중국군도 포함)을
날려버리고 반도 통일해버리죠.
물론 자위대는 일절 관여하지 않을 테니, 안심하고 평양을 점령하세요.
 
 
 
 たけカツ
K2라는 거 물에 잠수할 때 무기도 없는 병사 머리가 나오던데
무방비한 거 아니냐? ㅋㅋ
 
 
 
小林幸田
10식은 k2에 비해서 방어력이 뒤떨어진다고 생각하니까,
타고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건 k2라고 생각해…
 
 

 
ltdmafro
10식의 동시 슬라럼 주행에 네트워크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90식 때부터 숙련된 운전수의 솜씨가 좋기 때문입니다.
 
 
 
 Chihiro Fujino
웃기는 센스가 있는 k2의 압도적인 승리입니다
 
 
 
 サラマンダさだお
스펙만 봤을 때 10식은 한국산에 이길 수 있나?
성능은 한국이랑 비슷하거나 아니면 조금 힘들 것 같네
현실을 보면 자위대는 한국군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조금 더 분발해야 돼. 이 동영상은 거의 소망 수준
 
 
 
 Fox Silver
해외 언론의 랭킹을 보면 k2가 훨씬 평가가 좋아요.
뭐, 10식은 국내 사용만 생각했으니까 국내에서 사용했을 때
어느 나라 전차보다도 쓰기에 편한 건 사실이지만요 육상 자위대는
국내 방위만 생각하기 때문에 기동 장갑차가 앞으로의 주력이니
전차가 배치되는 건 홋카이도 큐슈. 앞으로의 자위대는 기동 장갑차겠네요.
 
 
コロコロヘッド
K2의 자세 제어, 2배속인데 이 정도냐…


번역기자:레이인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lueskyt2

재미있게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