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 아이오닉5·넥쏘를 앞세워 일본 승용차 시장에 다시 진출했습니다 . 2009년 현지 시장에서 발을 뺀 지 13년 만입니다 . 5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차량 주문을 받고 , 7월 이후 고객들이 인도받도록 한다는 계획인데요 ,
최근에 일본의 유명 자동차 리뷰 유튜버 (E-CarLife with 고미 야스타카 구독자 약 43만 , LOVECARS!TV! 구독자 약 40만 )가 정식 출시에 앞서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시승 리뷰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 예상외로 리뷰에서는 아이오닉 5와 관련해 상당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 영상의 유튜버는 이전 리뷰 영상에서 LG모니터를 극찬했다가 혐한 감정을 가진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은 적이 있어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 “이 현대차가 토요타나 닛산에서 나왔다면 기뻐 날뛰었을 것 ”이라며 “일본에서 이런 차를 만들지 못해 아쉽다 ” "자동차에서도 한국에 졌다"라는 반응을 보이기까지 하며, 놀랍도록 초극찬이 이어졌습니다. 다음은 영상에 대한 일본 네티즌들의 댓글 반응입니다 .
<댓글 반응 >
h n 좋아요 21
대단하네요. 외장 디자인은 제쳐 두고라도 , 내장과 기능은 상당히 좋습니다 .
Masakinoka 좋아요 47
격하게 동의합니다. 일본 메이커는 글로벌로 보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라든가 , 운전석 주변 계기판이 조금 뒤떨어져 있습니다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Pacific Rim 좋아요 36
대박이다. 인테리어보다 기능에 놀랐어 . 전기자동차는 이런 거구나 . 엔진음이나 진동도 쾌적하고 , 시대가 흘러 이렇게 변해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됐어 .
semi 좋아요 81
디스플레이 UI뿐만 아니라 보이스 컨트롤까지 제대로 일본 현지화 되었고 , 깜빡이 /와이퍼도 JIS 규격에 따른 배치 . 서양에서 인정받은 좋은 차이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뭐 ’라는 안이한 자세가 아닌 , 어려울 것을 알면서도 진심으로 일본 시장에 재도전하는 의지를 느껴 .
ゆろ 좋아요 8
현대 제품이 좋다는 걸 이번 기회에 알 수 있어서 좋았어. 그다음 안정성 , 고장 등에 관한 신뢰성은 미지수이지만 , 이런 것도 포함해서 거리낌 없는 의견이 듣고 싶어 !
たるお 좋아요 31
너무 커서 집 주변에서 운전할 때 신경 쓰일 것 같아.
최소 회전 반경 6m는 일본에선 어렵다고 봐 .
maron grasset 좋아요 35
테슬라를 많이 의식한 느낌이 들어요. 고미 씨의 말처럼 해외 업체의 개발진이 상당수 들어와 있는 것 같습니다 . 인포테이먼트도 최첨단이고 리스폰스도 좋을 것 같아요 . 가격 설정도 전략적이고 , 유럽에서 왜 잘 팔리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やんした|貯金 1000 万円ロ ー ドマッ プ 좋아요 115
현대의 일본 진출이 일본 차에 좋은 영향을 미치길 바랍니다.
힘내! 국산 메이커 !!
ほらほうよ 좋아요 29
일본에 처음 진출하는 EV치고 완성도가 높고 , 디자인도 지금까지의 관념에서 벗어나 있어 좋은 인상 ! 다음 과제는 어떻게 테슬라와 같은 서비스 체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인가 ? 도쿄의 경우 보조금이 최대 120만 엔 가까이 나오니까 가격도 매력적 .
intern Forever 좋아요 30
WRC에서의 활약이나 유럽 축구의 스폰서로 Hyundai라는 문자를 자주 보게 되었고 , 해외의 자동차 유튜버나 저널리스트 , Top Gear등도 차를 소개하고 있어서 꽤 힘을 쏟고 있다는 인상이 들어 . 가정용 자동차로 미국 , 유럽에서 자주 보이기 때문에 잘 팔리고 있다고 생각해 .
AT 좋아요 16
충전 대기시간과 저 좌석은 최고네요. 충전이 고통이 되지 않겠어요 !
小川和也 좋아요 54
디자인이 심플해서 멋있어! 세단형 EV는 더 멋있었던 것 같은데 , 그것도 언젠가 판매하겠지 ? 선택폭이 증가해서 일본 시장이 갈라파고스화에서 빠져나오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해 .
HI BI 좋아요 18
이제 현대가 일본의 도로를 달리는 것도 평범한 일상이 되는 건가~
run red 좋아요 44
고미 씨가 의도한 대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진 알기 쉬운 리뷰였습니다. 순수하게 기뻐할 수 없는 이유도 압니다 . 국산 메이커가 이 완성도를 넘어서기를 기대합니다 .
MATA TV 좋아요 47
솔직한 소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현 단계에서 일본 차가 뒤떨어진 상황이 분하지만 , 제품이 매우 좋다는 것은 전해졌습니다 ! 디자인도 기능성도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국산 차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
ヤマダジェイク 좋아요 63
왜 현대가 Apple Car를 만들려고 하는지 그 의미를 알 수 없었는데 , 이 시승 리뷰를 보고 이해됐습니다 .
A T 좋아요 255
현대의 일본 진출이 일본 기업에 좋은 자극이 되기를 바랍니다.
ㄴ bull and bear 좋아요 26
갤럭시처럼 일본기업이 질 것 같아.
배터리 메이커가 없어.
K Y 좋아요 172
대항 의식을 가지고 더욱더 좋은 일본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어느 나라 기업이든 솔직하게 좋은 것은 좋다고 인정하고 배워 나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낙오하고 말 것입니다 .
K.T 좋아요 133
뭐라고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기분이네요. 일본 기업 정말 힘내세요 . 응원할게요 !
bleulune206 좋아요 300
고미 씨의 복잡한 심경과 코멘트에서 가슴 찢어지는 아픔을 느꼈습니다. 좋은 것은 좋다고 전하는 데서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 일본 메이커가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
Edochiano JPN 좋아요 124
예전부터 해외 미디어를 보면서 ‘현대와 기아는 최신기술이나 트렌드를 캐치해서 상품화하는 게 매우 빠르구나 ’ 하고 느꼈습니다 .
ansorgii 좋아요 13
디자인도 좋고, 실주행도 좋아 보여 . 여기서 전폭이 더 좁았으면 사고 싶었을 거야 .
H Hoshi 좋아요 122
내외장 리뷰도 꼭 해주세요. 정치적인 이야기는 빼고 , 일본차 메이커에도 위기감을 전하는 의미에서 부디 평소의 에너지와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실상을 전해주었으면 합니다 . 테슬라 모델 3와 비교한 감상평도 궁금해요 .
Nyanko Sensei 좋아요 64
브랜드 상관없이 내외장, 가격을 봤을 때 국산 차도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국산 차는 아직 배터리 전기차가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 , 나중에 출시하는 제품은 여러 가지 제품을 보고 연구해서 기존 제품을 뛰어넘는 제품을 냈으면 좋겠습니다 . 해외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 . 응원합니다 .
RASEN 좋아요 51
좋은 의미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이 IKEA나 니토리 가구 같아서 꽤 편안해 보이네요 . 지붕은 가솔린 차량과 별반 다르지 않고요 . 테슬라는 너무 낮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딱 좋을 것 같아요 .
ああ 좋아요 61
일본 기업은 기존 차의 범위 내에서 전기화하고 있지만, 외국 제조사는 기존의 차 +전기만이 가능한 가치관 , 가능성을 재빨리 찾아내 새로운 가치를 구현화하고 있습니다 . 2G 폰 시대와 스마트폰 시대의 변화와 같이 관점을 바꾼 상상력이 일본 업체에 필요합니다 .
ㄴ まっつん 좋아요 19
일본 메이커가 스마트폰을 만들지 못했던 그 시절과 같네요. 그렇게 생각하니까 위기감이 엄청납니다 .
F. Alonso 좋아요 35
HONDA e와 TOYOTA bz4x가 힘내길 바란다 .
현대에 지면 안 돼.
ぐっち 좋아요 32
순수하게 자동차라는 상품에 집중해서 보면, 시승 동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다 하는 느낌이 강하게 전해집니다 . 저도 자동차 엔지니어지만 , 실제로 타고 체감해 보고 싶습니다 .
semi 좋아요 115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주변 레이아웃은 개인적으로 테슬라보다 제 취향에 맞네요 . 글로벌 기업이 세계시장의 최전선에 투입하는 제품의 대단함이 느껴집니다 .
izumikonata0710 좋아요 5
‘배 아프다 ’는 기분이 뭔지 정말 잘 알겠어요 .
Shinichiro Takahashi 좋아요 6
이 동영상을 보고 다음 차 후보에 현대차도 포함했어요. 발매되면 제네시스 EV도 리뷰 부탁드립니다 .
ゆーぽん 좋아요 119
고미 씨의 리뷰 분위기에서 정말로 국산 차에 대한 초조함을 느꼈습니다.
Xaxces 좋아요 4
디자인은 무지 좋아
まめっち 좋아요 33
이 차 얼마 전에 한신 순환 고속도로에서 본 적 있습니다. 콤팩트카처럼 보이는데 , 의외로 커서 놀란 기억이 있습니다 . 상당히 박력 있고 멋졌어요 ㅋㅋ
ki Yu 좋아요 148
지금 상황에서 한국 차를 사는 선택지는 없지만, 고미 씨의 솔직한 리포트 (질타 , 격려 )가 일본 메이커에 전해져 , 더욱 좋은 제품이 나오기를 기원합니다 !
ぶらばる 좋아요 116
5개월 전쯤에 모 영국 신사가 KIA EV6 리뷰에서 극찬하던 게 생각났어요 . 인포테인먼트와 편리성에 상당히 신경 쓰고 있고 , 차의 완성도도 높아지고 있어요 ... 일본 메이커가 노력하지 않으면 위험하다는 고미 씨의 위기감이 뼈저리게 전해져 오네요 !
space Elga 좋아요 58
정말 매력적인 자동차네요. 고미 씨의 ‘정말 배 아파 ’가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어요 . (땀 )
リリ助 좋아요 26
시승감은 잘 모르겠는데, 외관은 멋지네 !
일본에선 팔리지 않겠지만, 세계 시장에선 팔리겠지 .
空山次郎 좋아요 96
내비게이션 폰트에 위화감이 없는 게 대단하네요. 독일 차처럼 반각 가타카나가 없는 게 좋군요 .
ㄴ ネズミ 좋아요 19
깜빡이도 오른쪽에 설치되어 있는 등, 진심으로 일본 시장을 겨냥하고 있네요 .
もうすぐ億トレ 좋아요 28
재미있는 디자인이네요. 차 내부라고 하기보다는 거실 같은 감각이에요 .
Hiroyuki Nitta 좋아요 79
소니가 브랜드의 힘도 포함해서 이 제품을 뛰어넘기를 기원합니다.
ㄴ nyzk 좋아요 8
경험과 기술력에서 자동차 회사와 손을 잡지 않으면 힘들어요
アシタも『良い』一日を!channel 좋아요 33
아리야를 보고 나서라면 평범해 보이지만, 디자인은 제대로 되어 있어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일본 메이커는 더욱더 노력해주길 바라요 !
mrBonta 좋아요 26
테마를 전면에 내세운 공격적인 디자인, 기업의 자세로서 좋습니다 . 여기저기 고정 개념을 깬 라인 사용이 멋지네요 . 모든 사람에게 먹히진 않겠지만 , 아이오닉이라는 이름을 짊어지기에 충분합니다 .
soleil le 좋아요 34
디자이너를 빼 와서 그런지 외관에 힘 좀 쓴 거 같네요. 내 취향은 아닌데 푹 빠질 사람은 있을 것 같아요 .나머지는 테슬라처럼 애프터 서비스를 얼마나 충실하게 할 수 있는지겠지요 .
nomula yosinari 좋아요 40
마치 로보캅 같은 디자인
RISA 좋아요 5
멋져!!!
Gun11.138 좋아요 46
선입견 없이 굉장히 참신한 차네요. 차에 대한 저의 고정관념이 무너졌어요 . 사고 안 사고를 떠나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체험해보고 싶어요 .
hoson21th 좋아요 34
수준 높은 디자인이나 환경을 배려한 소재의 사용 등, 당연한 일을 확실히 하고 있다는 인상 . 좀처럼 얕잡아 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국내 메이커는 얼떨떨하겠어요 .
青空緑猿 좋아요 35
지금까지는 고작 현대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건 분명히 말해서 경이로운 결과물이네요 . 이렇게까지 퀄리티를 높였다는 게 대단합니다 .
キャベツマン 2 世 좋아요 49
한국 차라서 잘 팔리지는 않을 텐데, 질감 , 성능 모두 톱클래스 . 가성비도 좋고 이것을 뛰어넘는 EV를 일본도 만들었으면 좋겠어 . 엄청나게 멋있고 , 갖고 싶어 .
번역기자:푸른울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반응형
'경제.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日 칼럼 "한국산 EV 유럽서 급속하게 점유율을 늘리는 이유" 일본 반응 (0) | 2022.03.10 |
---|---|
日 언론 "韓,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파우치 국산화 성공" 일본 반응 (0) | 2022.03.10 |
한국 기업, 반도체 EUV 공정 주요 원료 상용화 첫 성공, 일본 반응 (0) | 2022.03.03 |
日 네티즌 "현대 아이오닉5 디자인 대박이네!" 日 SNS 반응 (0) | 2022.03.03 |
한국, 100톤급 액체 연료 엔진 개발에 120억원 투자, 해외 반응 (0) | 2022.03.03 |